주변여행지

갑사

동학사, 신원사와 함께 계룡산의 대표적인 사찰의 하나로, 갑사구곡의 경관을 배경으로 풍부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갑사는 계룡산의 여러 사찰 중에서도 가장 문화재가 풍부한 사찰이며 공주시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계룡산 국립공원

대전광역시, 공주시, 논산시에 걸쳐있는 충남 제일의 명산으로 차령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에 이룩된 산지로 능선이 닭의 볏을 머리에 쓴 용의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계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변의 벚꽃터널,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성능의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계룡산에는 유서 깊은 절과 전설이 담긴 유적들이 도처에 많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 산림욕을 즐기는 이용객이 즐겨찾는 휴양림으로 유명하다. 자연 상태의 잡목 숲을 배경으로 평지에 고유 수종인 밤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등 유실수, 소나무, 두충 등을 계획적으로 조림했고, 미국에서 들여온 메타세쿼이아, 독일 가문비나무 등 외래 수종을 배열하여 독특하게 조성했다. 그림같은 호수, 기암괴석 등 주변 경관이 절경이며 길 또한 잘 다듬어져 있어서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계룡산 도자예술촌

공주시 반포면 상신리에 도예가들이 형성한 예술인 마을이다. 1991년 9월경 대전도예가 협회창립 전시회를 계기로 도예가들이 부지를 공동으로 매입하고 개인공방을 설치하였으며 도예가들이 집단 마을을 이루고 혼신의 땀을 흘리고 있다. 또 이곳에서는 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하기방학 도예캠프, 가을캠프, 각종문화센터 강습, 기업체연수교육, 각 공방별 현장 실습 교육, 방문객을 위한 강의도 실시하고 있다.

1 2